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글래디에이터

힘들고지칠때------/영화또보기♣

by 자청비 2009. 8. 10. 22:05

본문

글래디에이터(Gladiator)

 

 

 

 

…영화가 시작되자마자 보리밭을 스치며 지나가는 손과 몽환의 세계로 빠져드는 듯한 주제 음악이 이어진다. 이렇게 빠져든 영화는 끝날 때까지 화면에서 눈을 떼지 못할 정도로 영화 속에 빨려들어 갔다. 그리고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로마로 가는 버스 안에서 다시 이 영화를 봤다. 장거리 여행에 지칠대로 지친 몇몇 일행들은 잠에 빠졌지만 나는 다시 영화에 빠져들었다. 로마로 가는 버스안에서 본 영화는 또 다른 감흥을 불러 일으켰다. 그리고 로마의 콜롯세움에서 대전차 경주와 함께 살아남기 위해 펼치는 검투사들의 대결, 검투사와 사자와의 싸움을 보았다. 그리고 수많은 관중들의 열광적인 환호를 들을 수 있었다.

 

 

줄거리

죽을 날이 머지않은 황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는 막시무스를 총애하여 아들이 아닌 그에게 권력을 넘겨주기로 한다. 그러나 황제의 아들 코모두스는 이에 질투와 분노를 느껴 황제를 살해한다. 왕좌를 이어받은 코모두스는 막시무스와 그의 가족을 죽이라고 명령한다.

 

가족을 모두 잃고 사경을 헤매던 막시무스는 노예상에게 구제돼 겨우 살아낳지만 노예로 전락해, 투기장의 검투사로 매일 훈련을 받는다. 그에게 남은 건 오로지, 새로 즉위한 황제 코모두스에 대한 복수 뿐. 검투사로서 매 경기마다 승리로 이끌면서 살아남자 그의 명성과 인기는 날로 높아 간다. 로마로 돌아온 그는 아내와 아들을 죽인 코모두스에 대한 복수를 다짐한다.

 

 

그러던 어느 날, 오래 전 사랑했던 황제의 누이 루실라를 다시 만나게 된다. 어느새 민중의 영웅이 된 막시무스. 코모두스는 그가 아직 살아있음을 알고 분노하지만 민중이 두려워 그를 죽이지 못한다. 드디어 막시무스는 예전의 부하들과 은밀히 만나 사랑하는 아내와 아들, 존경하던 황제를 살해한 난폭한 황제 코모두스에 대한 복수를 결의한다. 아직도 막시무스를 사랑하고 있는 루실라는 동생 코모두스를 배신하고 막시무스의 반란을 도우려하는데…

 

 

출연
감독 : 리들리 스콧 (Ridley Scott)
주연 : 막시무스 역 - 러셀 크로우 (Russell Crowe)   코모두스 역 - 호아킨 피닉스 (Joaquin Phoenix)   루실라 역 - 코니 닐슨 (Connie Nielsen)  프록시모 역 - 올리버 리드 (Oliver Reed) 아우렐리우스 역 - 리차드 해리스 (Richard Harris)
출연 : 데렉 자코비 (Derek Jacobi)   디몬 하운수 (Djimon Hounsou)   데이빗 쇼필드 (David Schofield)  존 슈랍넬 (John Shrapnel)  토마스 아라나 (Tomas Arana)  랄프 모엘러 (Ralf Moeller) 스펜서 트리트 클라크 (Spencer Treat Clark)   데이비드 허밍스 (David Hemmings) 토미 플래너건 (Tommy Flanagan) 스벤-올레 토슨 (Sven-Ole Thorsen)  오미드 다릴리 (Omid Djalili) 니콜라스 맥가우헤이 (Nicholas McGaughey) 등


 

해설
더글러스 윅, 데이비드 프랜조니, 브랑코 루스티히가 공동제작한 2000년 아카데미상 작품상 수상 작품. 감독은 리들리 스콧, 각본은 앨런 볼이 맡았다. 로마의 검투사, 콜로세움에 모인 엄청난 관중, 음모와 배반, 복수 등의 단어를 들으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영화는 지금껏 〈벤 허 Ben-Hur〉(1959)였다. 비슷한 소재와 배경을 다룬 〈글래디에이터〉는 여러 면에서 〈벤 허〉와 비교된다.

 

 

 

심지어는 아카데미상 12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는 점까지(〈벤 허〉는 12개 부문 수상) 흡사하게 보였다. 〈글래디에이터〉는 뛰어난 영화 기술을 바탕으로 벤허를 능가할 만큼 웅장한 볼거리들을 만들어냈다. 거장 리들리 스콧 감독의 지휘 아래 로마시대의 화려하고 웅장한 모습을 재현해내기 위해 1억 1,000만 달러라는 엄청난 제작비와 기술력을 쏟아 부었다. 검투 장면의 중심이 되는 콜로세움은 컴퓨터 그래픽을 통해 과거의 모습 그대로 복원되었고, 초반 10분 동안 등장하는 엄청난 전투장면을 위해 실제로 영국의 산 하나를 모두 불태우기도 했다.

 

 

 

〈글래디에이터〉는 제58회 골든 글로브상 시상식에서도 작품상을 수상했으며, 그 여세를 몰아 아카데미상 작품상까지 수상했다. 작품상 외에 감독상, 남우주연상, 남우조연상, 각본상, 미술감독상, 촬영상, 의상상, 편집상, 작곡상, 음향상, 시각효과상 등 12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으며 작품상, 남우주연상, 의상상, 음향상, 시각효과상 등 5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gladiator.mp3

 

영화보기 

 

gladiator.mp3
2.61MB

'힘들고지칠때------ > 영화또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삐삐용  (0) 2009.08.29
브레이브 하트  (0) 2009.08.11
사운드 오브 뮤직  (0) 2009.08.09
다큐'워낭소리'의 의미  (0) 2009.02.10
닥터 지바고(Doctor Zhivago)  (0) 2008.12.10

관련글 더보기